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신용등급무료조회 사이트 - 올크레딧(allcredit.co.kr) 을 이용하면 신용도 하락없이 신용등급무료조회가 가능하다.

평소 빚진 것 없고, 저축만 잘 하면 자신의 신용등급은 문제가 없는 것일까? 궁금하다.
그래서 1년에 1회 자신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올크레딧 전국민 신용조회'를 통해서 한번 살펴보면 된다.

혹시나 이 사이트에서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신용점수나 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걱정 하는 분들은 걱정을 안 해도 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하면 신용도가 낮아진다는 말도 있으나, 그런 분들보다는 신용도 하락과는 상관이 없다는 의견이 많다. 대신에 금융기관 등 외부에서 신용 조회를 하는 것은 횟수에 따라 신용도 하락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제1금융권이 아닌 대부업체에서의 대출기록, 신용조회 기록은 신용등급을 팍팍 낮출수 있는 계기니, 급전이 필요하지 않으면 안 가는 것이 좋겠다.

얼핏 들은 말로는 본인 명의로 휴대폰 등의 연체료가 발생시에도 다 신용평가업체에서 안다고 한다.
카드 연체는 기본으로 신용 등급을 낮추겠거니와 하물며 사소한 휴대폰 연체나 기타 다른 공과금 연체도 본인의 신용 등급 점수를 낮출 수 있으니 평소에 연체를 안 하도록 신경을 써야 겠다.

학자금 대출, 전세자금 대출, 급전 등 돈이 필요할때 역시 신용등급이 중요하기 때문에, 한번 조회를 해 보자.


1. 우선 올크레딧 사이트로 가서 회원가입을 한다.




2.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다른 메뉴들은 건드릴 필요가 없다.

    어떤 서비스는 유료로 돈을 내고 봐야 하니, 그런 건 꼭 필요할 때만 쓰고, 여기서는 무료 정보를 보자.
    화면 오른편에 있는 '올크레딧 전국민 신용조회'를 클릭하자.

무료신용등급조회



3. 메뉴가 2가지가 있다.

   [전국민 신용 정보], [신용정보 제공 내역] 이 있다.
   메뉴를 클릭하면 1년에 1회, 시작 순간부터 24시간이내에만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온다.

   24시간 이내에는 몇번이고 재조회가 가능하다. 그 이후 시간에는 돈 주고 봐야 한다는 뜻이겠지.

전국민신용정보

 

4. 메뉴 [전국민 신용 정보]

   금융기관에서 신용(체크)카드를 발급 받거나, (가계)당좌예금 정보,신용카드 현금서비스 정보, 대출정보, 연체정보, 대출연체정보, 보증정보, 채무불이행 정보,기타 연체 관련 정보, 신용 조회 정보, 신용 평점 정보, 등급 정보 등 많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신청 후 횟수에 상관없이 24시간 내에는 재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온다.

연1회 전국민신용정보조회

신용카드 만들 때나 대출 할 때 등 금융기관이나 카드사측에서 본인의 신용정보를 조회했다는 것이 나온다.



5. 메뉴 [신용정보 제공 내역]
   금융기관, 신용정보 집중기관(?) 등이 조회한 내역이라고 한다. 돌82넷의 경우 살펴보니 없다.

신용정보제공내역



한번쯤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대비책을 강구하거나 금융상품 가입이나 대출 받을 때 활용을 하면 좋은 노하우가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돌82넷

댓글을 달아 주세요


▲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