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분 류 : 압축 프로그램
2. 프로그램 : 반디집(BandiZip) v.3.01 - 무료 압축프로그램(프리웨어)
3. 운영체제 : Windows XP/Vista/7/8 (32비트,64비트), Mac OS X 10.6, 리눅스
4. 라이선스 : 프리웨어 (기업/개인/단체/공공기관/교육기관/PC방 등)
5. 제작자 : 반디소프트
6. 사이트 : http://apps.bandisoft.com/bandizip/
7. 다운로드 : [ 바로받기 ], [ 바로받기(포터블용) ], [ 전체 사용자용 바로받기 ], [ 다운페이지 ]


* 바로받기가 안 될 경우 다운페이지를 방문해서 다운받기 바랍니다.


오래간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다.
국내 압축 프로그램의 대명사인 반디집이 오랜 공백 기간 끝에 새로운 신버전을 발표했다. 실상은 2월 말에 발표를 했지만...
이번 3월 5일자로 버전 3.01 을 내 놓았다.

반디집은 돌82넷에서 많이 소개를 했는데, 아직도 모르는 분이 있을까 모르겠다.
반디집은 개인은 물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으로, 만약 기업에서 알집과 같이 유료로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소프트웨어 담당자들은 반디집으로 전환을 해서 적극 사용해 보실 것을 권장하는 바이다.

반디집(BandiZip) v.3.01 - 무료 압축프로그램(프리웨어)/압축해제



결코 알집에 뒤지는 성능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디자인 등의 면에서는 유료인 알집보다는 떨어지겠지만, 돌82넷은 알집을 사용해 본 경험이 진짜 오래된다. 요즘은 특히나 압축프로그램의 중요성이 크지 않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

옛날에는 하드디스크나 기타 저장장치의 용량이 적어서 파일들의 용량을 줄여서 보관하거나 이동하는 것이 문제가 되곤 했지만, 최근에서 저장장치의 용량이 아주 크기 때문에 왠만한 파일이나 프로그램들은 잘 압축을 해서 주지 않는다. 바로 웹하드나 인터넷 공유를 해서 전체 복사를 해 버리기 때문이다.

그리고 필요할 때는 아직까지 압축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쓰이고, 압축된 파일들을 풀곤 한다. 또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새기 시작한다^^

* 반디집 3.01 에서 변경된 사항

일부 메시지가 잘려서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버그 수정
'각각 파일명.7z/폴더명.7z로 압축하기' 기능 사용시 7zip이 아닌 zip으로 파일이 생성되던 버그 수정


* 반디집 3.0 에서 변경된 사항

더 빨라졌고, 더 많이 지원하고, 더 편리해졌습니다.
7Z 압축하기 기능 추가(7zip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압축. 솔리드 압축, AES256 암호화, LZMA2 알고리즘)
ISO/LZH 압축하기 기능 추가
분할된 CAB 포맷/압축된 WIM 포맷/NSIS(EXE) 포맷에 대한 압축 해제 기능 추가
CAB 포맷의 QUANTUM 알고리즘/ZIPX의 JPEG 알고리즘/ZIPX의 WavPack 알고리즘 압축 해제 기능 추가
압축하기 및 압축 풀기 속도 향상 (특히 작은 크기의 파일을 다수 압축 해제할때)
압축해제시 260자 넘어갔을때 처리 기능 추가
'압축 풀기 성공후 압축 파일 삭제' 기능 추가
압축하기 창에 다양한 옵션 및 기능 추가
코드페이지 자동 인식 기능 추가
편집프로그램 지정 기능 추가
압축을 풀지 않고 이미지를 보여주는 내장 이미지 뷰어 추가
인스톨러 개선
전체 사용자용 설치파일 별도 배포 시작
기타 수~~~~~~~~~~~~~~ 많은 버그 수정 및 개선


아무래도 버전이 2에서 3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변경이 이루어 졌을 것이다. 하지만 겉으로 느끼기에 프로그램의 변화는 크게 느낄 수 없다.



1. 설치과정

- 반디집 홈페이지를 보면 '착한소프트'해서 다운로드 과정을 통해서 설치를 할 수 있지만, 조금 둘러보면 바로 반디집을 설치도 가능하다. [설치]를 클릭하면 금방 설치가 끝난다.

반디집 3.01 설치




- '전체 사용자용 admin'용 반디집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반디집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기업 사용자용에 좀 더 적합하게 설치를 해 준다는데... 결론적인 프로그램의 성능은 동일하다. 설치 역시 간단하다.

반디집 admin 3.01 설치




- 일반적인 반디집을 설치하면 환경설정 창이 뜬다. [파일연결]-[ISO]도 체크를 해 주어서 .iso 이미지 파일도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자. 그러면 .iso 파일로 된 설치CD는 그냥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어서 바로 실행을 해 주면 설치가 가능하다. 별도의 가상CD 프로그램이 필요없다.

반디집 3.01 - 파일연결




- 그리고 [압축풀기]-[압축 풀기 완료 후 대상 폴더 열기]도 체크를 해 주자. 보통 알집에 익숙한 사람은 반디집으로 압축을 풀면 압축해제된 내용이 뜨지 않아서 일일이 폴더를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번거러울 수 있다. 그러므로 간단히 환경설정에 체크를 해 주면 압축을 풀면 자동으로 해당 폴더를 열어주는 좋은 옵션이다.

반디집 3.01 - 압축풀기




- 반디집 3.01 실행화면이다. 이전 버전 2와 크게 다른 점은 느낄 수 없을 것이다.

반디집 3.01 실행화면



- 바탕화면의 아이콘 역시 변함없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반디집 3.01 아이콘



그 외 다른 사용방법은 크게 변한 것이 없어서 생략하도록 하겠다. 돌82넷의 반디집 사용법이나 반디집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더 자세히 안내사항이 나와 있으므로 참고하면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돌82넷

댓글을 달아 주세요


▲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