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1. 문제점
 
 MS오피스 엑셀 2007을 이용하다보면 가끔 영어를 입력하면 엉뚱하게 한글로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게 무슨 엑셀의 버그인지 돌82넷도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그러면 MS오피스를 업데이트 하기도 한다.
 업데이트를 하면 이러한 버그가 사라지겠지 하고... 다시 해 봐도 마찬가지이다. 열이 받는다.
 무슨 프로그램을 이따구로 만들어서...MS의 저주인가?
 
 몇몇 영어들이 있을 것인데, 예로 rp를 한번 입력해 보자.

 

엑셀2007 영어 입력시 한글 변경 문제


 

 그러면 이렇게 '게'로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됨을 알 수 있다. 젠장...
돌82넷은 임시로 이걸 해결하려고 r p 중간에 띄워쓰기를 해서 입력한 뒤 다시 수정을 해서 붙여넣는 등의 꼼수를 부리곤 했었다.

그러면 이렇게 '게'로 자동으로 한글로 변환됨을



 
 아마도 엑셀2007 뿐만 아니라 엑셀2003이나 엑셀2010 등에도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 것으로 추측해 본다.
 돌82넷은 엑셀은 잘 하지 못한다. 옆에 앉은 지인의 도움으로 이것이 MS의 버그가 아니라 한/영 자동변환으로 일어난 사태임을 알 수 있었다.
 엑셀의 버그라고 몇 년간을 그렇게 생각해 온 돌82넷이다. 아~ 이렇게 깊은 뜻이 있었다니...^^

 
 
 
2. 원인

 - 엑셀 자체적인 설정인 영문/한글 자동변환 기능 때문인 것 같다.



3. 해결책

 1) 엑셀 2007의 맨위 둥근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하단에 [Excel 옵션]을 클릭한다.
 
 

 엑셀 2007의 맨위 둥근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하단에 [Excel 옵션]을 클릭한다.


 
 
 2) 옵션창이 뜨면 왼쪽 [언어 교정]을 선택한 뒤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한다.
 
 

옵션창이 뜨면 왼쪽 [언어 교정]을 선택한 뒤 [자동 고침 옵션]을 클릭한다.


 
 
 3) 자동 고침 탭에서 [한/영 자동 고침]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데, 체크표시를 해제 해 준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준다. 그러면 끝이다.
  
 

자동 고침 탭에서 [한/영 자동 고침]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데, 체크표시를 해제 해 준다.


  
  
 4) 한번 테스트를 해 보면 정상적으로 rp 영어를 입력해도 이제 자동으로 한글로 바뀌지 않음을 볼 수 있다.
  
 

자동으로 한글로 바뀌지 않음


  
  
혹시 돌82넷처럼 엑셀 버그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옵션 설정을 통해 이제는 영문, 영어가 함부로 한글로 변경되지 않도록 해서 사용하도록 하자.~ 후련한 엑셀 자동변환이여~ 안뇽~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돌82넷

댓글을 달아 주세요


▲ TOP으로 이동